구글 애드센스를 게시할 때 알아야할 기본적인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.
클릭수 / 노출수
- 본인 사이트에 게재된 광고 클릭 금지
- 타 사용자에게 광고 클릭 요청 금지
- 글 작성 시, 광고를 클릭하도록 유도하는 행위 (언어적, 비언어적) 금지
- 프로그램 등을 사용한 부적절한 자동 광고 클릭 금지
* 주의 사항 *
담배 및 담배 관련 상품의 판매를 홍보하는 컨텐츠 -> 전자담배, 액상 등 포스팅 시 주의
-무효 트래픽 문제
-조치방법
1. 콘텐츠와 잠재고객을 계속 구축
2. 무효 트래픽 방지 = ex) 자신의 광고 클릭 금지
CTR (클릭율)
광고를 클릭한 사람의 비율
광고 클릭한 사람수 / 광고 노출 수 X 100
CVR (전환율)
광고를 본 후 행동을 전환 했는지 측정. 링크 클릭이나 구매와 같은 행동으로 이어지는지에 대한 비율
특정행동으로 전환 사람수 / 광고 클릭한 사람수 X 100
CPM (Cost Per Mile) : 1000개 노출 당 비용
CPC (Cost Per Click)
평균 클릭 당 비용. 광고 클릭에 대해 광고주가 지불하는 평균 금액
본인의 블로그와 맞는 클릭단가가 높은 광고가 나오게 된다면 수익율도 높아지게 됩니다.
구글 애드센스와 애널리틱스 연결하기 (유니버설 애널리틱스) (0) | 2020.12.18 |
---|---|
개인 사업자등록 방법 (0) | 2020.12.13 |
카카오 애드핏 성공 (카카오 애드핏 수익구조) (0) | 2020.11.17 |
구글 애드센스 거절 이야기 + 해결방안 (0) | 2020.11.06 |
카카오 애드핏 도전기 (0) | 2020.11.01 |